[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2월 19일 청백리홀에서 2024 꿈나눔교육자원봉사센터 활동나눔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나눔보고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교육자원봉사센터의 운영 현황과 학교 안팎의 교육자원봉사 활동사례들을 공유함으로써 교육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학교 안 교육현장뿐만 아니라 공유학교 수업모니터링, 통학안전지도, 공유·늘봄학교 성과나눔회 행사 지원 등 학교 밖까지 교육자원봉사활동을 활발히 하여 교육자원봉사의 가능성과 활동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나눔보고회에서는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나눔바자회도 개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고, 수익금 전액은 연말 뜻깊은 곳에 쓸 수 있도록 기부할 예정이다.
끝으로 퇴직교장, 지역주민, 학부모, 지역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운영지원단의 ‘노래는 즐겁다’‘사랑으로’합창이 울려퍼지며 올해 군포의왕 꿈나눔교육자원봉사센터의 활동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올해는 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 센터홍보, 재능기부, 힐링연수, 자원봉사자 집중연수 등 예년보다 더욱 활발한 활동들이 있었다”라며, “그 덕분에 신규 교육자원봉사 인력이 작년보다 많이 확보됐고, 학교밖 경기공유학교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게 됐고 내년에도 꿈나눔교육자원봉사센터가 교육활동에 더욱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