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형철 기자] 부천시는 지난 20일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관내 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2025년 자원봉사단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매년 2월 열리는 사업설명회는 센터와 자원봉사단체가 활동 성과와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원봉사 관련 지침을 안내해 단체들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단체 간 교류를 통해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자원봉사단체테 및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2부 순서로 나뉘어 성황리에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자원봉사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자원봉사 이음’ 이소진 사무처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2024년 자원봉사활동의 주요성과 ▲2025년 자원봉사활동 운영계획 ▲2025년 센터 주요사업 및 지침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부천시 자치분권과 오창근 과장은 “지난해 자원봉사활동 참여율이 3% 증가하고, 센터 프로그램이 ‘우수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것은 모두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이라며, “올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천시는 앞으로 자원봉사단체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