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24일 교육지원청 여강홀에서 ‘2025학년도 초ㆍ중등ㆍ특수ㆍ비교과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79명의 신규교사가 참석하여 임명장을 수여받고, 교직에 대한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임명장 수여식에서 신규 교사들은 첫 부임지가 기재된 임명장을 받고,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한 뒤 선서문을 교육장에게 전달했다.
김상성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같이 여는 미래, 생동하는 행복 여주교육의 소중한 동반자가 되신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여러분은 교육1섹터인 학교에서 수업과 교실의 변화를 이끌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키우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2섹터로서 선생님들께서 여주교육의 ‘든든한 기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직 생활 중 어려움을 혼자 겪지 않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신규 교사들에게 교직 생활의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출발점이자, 그들의 교육 여정에 큰 힘을 실어주는 뜻깊은 자리로,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이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