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화성소방서는 2026년 1월 15일, 집무실에서 ‘2026년 소방정책자문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해를 맞아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화성시 소방 행정 전반에 대한 정책 자문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귀용 화성소방서장과 소방정책자문위원장을 비롯해 소방정책자문위원 및 소방서 간부들이 참석해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운영 방향 설명 ▲화성소방서 주요 현안 공유 ▲정책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화성소방서는 급변하는 재난 환경과 다양해지는 시민 안전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소방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재난 예방 중심의 행정과 민‧관 협력 체계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정귀용 화성소방서장은 “소방정책자문위원회는 소방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중요한 협력 기구”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와 소통을 통해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소방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는 소방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과 협력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