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형철 기자] 부천시는 ‘청소년 활동 역량 강화 지원 사업’보조사업자를 2월 10일부터 2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총 4천 4백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청소년 관련 법령에 따라 설치·운영 중인 관내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또는 청소년 관련 사업 수행 경력이 있는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사업 지원 분야는 ▲디지털 역량 강화 ▲미래 역량 강화 ▲다양한 체험 활동 확대 등으로 나누며, 선정된 단체는 1개 단체당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부천시청 청년청소년과(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210, 7층)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서류는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 ' 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2025년 청소년 활동 역량 강화 공모 사업’을 검색하여 확인하거나 청년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조사업자는 서류 심사와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 결과는 오는 5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관심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