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이 2023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한번 더! 듣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시작한 9대 의회는 지역사히 발전을 위해 시민의 대표자로서 역할을 다 할것 입니다"라는 내용에 신년사를 전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24만 오산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와 더불어 인간의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 색이 만나 한 해가 기대되는 2023년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따듯하고 밝은 기운으로 웃음이 넘쳐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해 7월 개원한 제9대 오산시의회는 시민의 곁에서 함께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오산시민 여러분!
오산시의회는 시민의 목소리를 좀 더 가까이에서 듣고 시정에 반영하고 함께할 수 있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기반을 마련 하겠다는 비전을 담아 “한번 더! 듣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의회”를 슬로건 으로 제9대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부족한 면이 적지 않겠지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민의 대표자 로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세상은 더욱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방의회의 역할 또한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오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들의 선택받은 것에 멈추지 않고, 주민의 지방자치행정 참여권을 명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진정한 지방자치의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시정 전반에 대한 오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더욱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오산시가 되도록 협조와 동반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오산시의회는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고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일상에 언제나 평안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바라며, 여러분이 주인공이 되는 빛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 1. 1.
오산시의회 의장 성 길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