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부천청년리더#(구 부천일자리카페)은 지난 23일 중앙공원에서 열린 ‘부천 청년주간행사’에서 정책 홍보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일자리상담을 진행하고 부천시 청년지원프로그램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청년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후 올해 4회째다. ‘청년, 잇-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일자리정책과는 정책홍보관에서 부천청년리더#에서 운영하는 취업컨설팅, 벼락맞은정장 대여사업, 진로적성검사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와 일드림센터 취·창업프로그램, 공정무역 및 사회적기업을 홍보하면서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밴드 및 댄스팀 축하공연,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캐리커쳐, 플리마켓, 공예·공작 체험부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청년들이 전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흥미로운 부대공연이 함께 마련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생각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청년정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