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시립교향악단 협력으로 5월 4일(토) 교원 초청 “금난새와 함께하는 성남 챔버 공연”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성남뮤직페스티벌 공연의 일부로 관내 교원 100여명을 초청하여 힐링과 감동의 무대를 선보였다.
금난새 지휘자의 재치 있는 해설을 통해 어려운 클래식의 장벽을 허물고 연주자와 관객이 함께 호흡하는 챔버 공연으로 특히 관객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성남시립교향악단은 관내 학교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프로그램 지원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하는 기관으로, 특히 이번 공연은 그 대상을 교원까지 확장하여 클래식을 통해 힐링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공연에 참석했던 이00 교사는 “금난새 지휘자님의 훌륭한 공연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음에 큰 감동이었고, 작은 공간을 꽉 채워준 클래식 공연에 매료됐다”고 전하며, 이런 기회를 준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립교향악단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원들의 역량과 의지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기회를 함께 만들어준 성남시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관내 교원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역량을 키우고 그 힘이 우리 학생들에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교원의 문화예술적 역량강화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교원 연수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보였다.